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숭실호스피탈리티 교수님들과 함께라면 취업난은 저와 관계가 없죠.

    이다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 전공 3학년 재학생 이다솔입니다.
    제가 공무원이 되길 원하신 부모님의 권유로 부산에 있는 대학교 법학과를 1년 다녔지만 처음으로 해보고 싶은 공부를 위해 자퇴 후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했습니다.
    현재 5성급 조선 호텔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를 알게 된 계기?
    저는 어릴 적부터 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국영수 성적을 부모님의 권유로 공무원이 되고자 법학과 진학했습니다. 법학과를 다니며 꿈은 없었지만 좋아하는 것은 분명했던 저라 좋아하는 것을 하기로 했습니다.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관광과 관련된 학교를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100% 면접으로 만 이루어지는 학교를 찾았습니다. 남들보다 빠르게 사회에 나가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면접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를 입학하게 된 계기?
    저는 남들보다 빨리 취업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4년제 대학과 비교했을 때 우리 학교가 2년에서 2년 반 만에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메리트를 느꼈습니다.
    요즘은 자격증 시대라고도 하잖아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이론과 실무, 어학뿐만 아니라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고 다양한 진로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여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좋았던 점
    저는 실습 수업이 너무 좋았습니다. 보는 것과 해보는 것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이론을 배우고 과정을 보는 것이 아닌, 실습 수업을 통해 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우리 학교는 실습장이 따로 있어 직접 커피를 내려 보고, 사케, 와인을 테이스팅 해보았던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 JW메리어트, 쉐라톤 호텔 등 채용 설명회나 채용 면접 진행이 기억에 남습니다.

    캠퍼스 라이프? 재학해보니 어때요?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 통해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는 게 좋았습니다. 시험 기간에는 중앙도서관에 가서 공부도 하고, 대학 축제도 즐기며 숭실대 학생들과도 동아리 참여를 함께 할 수 있어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좋았습니다. 또한 교수님 지도 아래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학기가 지날수록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전문대, 4년제보다 숭실호스피탈리티의 독보적인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우선 교내 커리큘럼을 통해 1인 평균 5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의 지도와 커리큘럼 아래 저는 7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실습수업을 했던 실습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 수월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뿐만 아니라 제 친구들 모두가 평균 5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처음에는 관광을 공부하며 여행관련 분야로의 취업만 생각했습니다. 교수님과의 많은 상담을 통해 5성급 호텔 취업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호텔리어 속에서도 전문분야인 F&B 직무를 알았고, 현재 졸업 후 5성급 호텔 취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학을 하면서 취업 또는 대학원 진학에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저는 학교에서 배운 애티튜드 교육과 교내에서 진행되는 투어오퍼레이터, 리더십트레이닝, 외국어스피치대회 등 각종 대회나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수업을 통해 배우고 자격증 시험과 연계되어 자격증 취득하는 것들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 인터뷰 과목을 통해서 자기소개서, 국문 이력서, 증명사진,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 채용 대비를 할 수 있었던 점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 지원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위해 전공 지도교수님, 취업 인터뷰 담당 교수님, 영어 인터뷰 담당 교수님까지 3분 이상의 교수님들께서 힘써주셨습니다.

    재학 기간 중 힘들거나 고민되는 부분이 있었나요?
    이 질문은 저와 우리학교 학생들 뿐만 아니라 모두의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에 대한 불안과 막연함이 저도 있었습니다. 이게 맞을까? 취업이 정말 잘 될까? 졸업을 해도 내가 취업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하고, 재학하고, 또한 졸업을 앞둔 입장으로써 교수님들의 지도를 통해 어려운 것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는 제가 원하는 직무를 얻기 위해 교내 프로그램과 봉사활동,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으며 할 수 있다는 열정과 의지로 해냈습니다. 우리 학교는 준비된 사람에게는 취업률 100%이니 열정과 도전정신이 있다면 겁먹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

    재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다들 진로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아님 성적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생각 됩니다. 우리 학교는 우선순위가 성적이 아닌 100% 면접전형이기에 하고자 하는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단순 서비스직이 아닌 매니지먼트적인 요소를 갖춘 인재가 되실 수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입학하시면 교수님과 학교가 최고의 실력을 갖춘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욕심과 열정만 가지고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그럼 학교에서 봬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