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기소개
저는 살기 좋은 도시 대전에 있는 지족고를 다녔습니다.
꿈에 직업인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 숭실호스피탈리티 입학했습니다.
Q. 숭실호스피탈리를 알게 된 계기
호스피탈리티를 전공하고 싶었습니다. 경희대, 경기대, 세종대의 유명 호텔학과들이 많지만 성적의 문턱을 넘지 못하면서 인터넷으로 스스로 찾아봤습니다.
Q. 숭실호스피탈리티를 입학하게 된 계기
저는 정시로 충남대학교 의류학과에 합격했습니다. 합격과 동시에 내가 원하지 않는 과에 아무리 정규대학이라지만 그곳에 가야 하는지 아니면 내가 원래부터 갖고 있었던 꿈에 호스피탈리티를 전공 할 수 있는 학교를 가는게 맞는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선택에는 대가가 따르듯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IN 서울이면서 숭실대학교 법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호스피탈리티분야에서 가장 좋은 취업률을 보이는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입학을 했습니다.
Q. 학교를 다니면서 좋았던 점
가장 좋았던 것은 캠퍼스 생활이였습니다. 사실 다른 직업전문학교 같은 경우들은 캠퍼스 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본교는 독보적인 얼굴이 담긴 학생증으로 중앙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고 또 책을 빌려볼 수 있는 기회 짝사랑 했던 그녀와 함께 학교 식당을 갔던 소소한 추억들이 가장 즐거웠던 거 같습니다. 또한 학교에서하는 실습 수업 사케,와인,항공예약등 실습수업들이 굉장히 즐거웠고 즐거움에서 끝나지 않고, 자격증으로 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Q. 재학기간과 취득한 자격증
저는 2년 6개월 공부를 했습니다. 바리스타, KIKISAKE-SHI, CS리더스관리사, TOPAS, TESAT 등 여려 가지 자격증들을 취득했습니다. 지금 재학생, 미래 후배님들은 더 폭넓은 자격증 취득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숭실호스피탈리티의 강점
전문대 기간에 4년제 대졸 학력을 갖을 수 있다는 점과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장점은 취업까지 연계된 점이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고 영어로 일상대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진행한 해외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보라카이 해외취업은 물론, 남들과 다른 경력을 쌓아오면서 현재 대학원까지 진학을 하였습니다.
저에게는 본교 입학이 마치 경기대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까지 쭉 이어진 느낌 입니다.
아무래도 교수님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제가 이 길을 걸어오기 까지 쉽지 않았을 겁니다.
대부분 대학 진학 후 어학, 자격증, 이력서 준비 등으로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들이 주변친구들에서 보이는데요 하지만 저는 짧은 학업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교수님들의 많은 질문들과 제가 원하는 직무처 등에 대해서 미리 학교에서 준비할 수 있었던 점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현재 진학한 대학원과 학과
저는 보라카이에서 현지 통역안내사로 근무를 1년 정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경기대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석사 학위 이수 뒤에는 경력을 더 쌓기 위해 다시 해외로 나가 업무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Q. 취업 또는 대학원 진학에 도움을 받았던 부분
저는 가끔 생각을 합니다. 도움 없이 내가 살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을 하는데 이 말은 교수님들의 사랑과 열정, 애정들을 너무 많이 받았기에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런 기회를 통해서 교수님들은 학생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기회를 주시기 위해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먼저 닦아 놔 주십니다. 차려진 밥상 위에 숟가락을 올리면 된다는 말처럼 제가 숟가락이 된 기분이 들 정도로 정말로 많은 지원과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 교수님의 적극적인 지도와 추천으로 취업에 성공을 이루었고, 현재는 더 높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대학원까지 진학하였습니다.
Q. 재학 중 힘들거나 고민되는 부분
재학 기간이 늘어갈수록 힘들었다기 보다는 욕심에서 나오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선배님들이 너무 좋은 곳들과 정말 내가 가고 싶은 곳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서 나도 저곳에 가고 싶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실망시켜 드리면 어쩌지?
이런 고민들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이런 고민들도 잠시였고, 학교에서 잘 짜여진 커리큘럼을 성실하게 따라가다 보니 저도 선배들 만큼 외모는 물론 스펙도 뛰어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재학생 및 신입생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지금 당장 취업이 걱정되어 전망성 좋은 학과만을 찾아보기 보다는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을 더 잘하게 해줄 수 있는 특화된 학교를 찾아 내가 원하는 분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성적만이 아닌 열정과 의지의 면접 100% 전형으로 입학했지만,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수님들의 지도로 단순 서비스직이 아닌 학문과 실무경험을 균형 있게 갖춘 인재가 되었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제가 했으면 당연히 여러분 모두가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된 사람(졸업인증제)에게는 취업률 100%이니 여러분이 뚜렷한 목표 의식과 열정과 의지를 가지면 여러분도 곧 훌륭한 인재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걱정보다는 기대와 희망으로 입학하시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여러분의 열정과 의지를 쏟아 내신다면학교와 교수님들이 최선을 다해 도와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