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한국강사신문] 커피바리스타학과 관심 수험생, 전문대 수시 기간 100%면접 숭실호스피탈리티 지원

    관리자 2022.10.07

    고급 커피머신, 로스팅기 통해 실습




    출처: 숭실호스피탈리티

    출처: 숭실호스피탈리티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커피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커피바리스타학과 대학교뿐만 아니라 식음료와 관련된 와인학과, 사케학과, 바텐더학과, 칵테일학과 등에 수험생들이 지원 중이다.

    이러한 상황에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전공은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전문대 수시 원서접수 기간에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2023학년도 우선선발전형이 마감될 만큼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우선선발전형이 빠르게 마감될 만큼 호텔, 관광, 식음료 분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원서접수를 하고 있으며, 수시 기간에도 일정 비율만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전공에서 학생들은 커피 자격증으로 SCA, 핸드드립, 바리스타 등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국가공인자격증부터 국제자격증까지 취득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해외연수, 인턴십, 해외F&B 투어, 외국어 특강, 어학 자격증 취득을 취득할 수 있게 지도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은 1인 10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하며, 졸업 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전문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첨단 실습실과 고급 커피머신, 로스팅기를 통해 실습을 진행하며, 자격증 시험장이기도 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세계대회 챔피언 출신의 교수진들과 바리스타 소믈리에 출신의 박사급 프로패셔널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실습 지도가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호텔관광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학교법인으로 운영하는 특성화학교로 숭실대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1:1진로 및 진학 상담이 실시되고 있다. 수시, 정시와 관계 없이 원서접수 가능하며 100% 면접 전형으로 2023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