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 관광경영학과 지원 예정 수험생, 직업전문학교 알아보는 이유

    관리자 2022.09.08
    숭실호스피탈리티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4년제 관광경영학과, 4년제 호텔경영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관광경영과, 호텔경영과 대학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취업을 고려해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직업전문학교 진학도 고심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인서울 전문대, 경기권 전문대 등을 생각하는 수험생도 2년제 또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호텔관광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며 "대학과 차별화되는 전문 커리큘럼, 실무중심수업, 자격증 취득 등 더 높은 스펙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력 해결과 동시에 높은 스펙을 갖춰 양질의 취업을 희망하는 수험생이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에서는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졸업 후 4년제 대졸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국제 자격증부터 국가공인자격증, 어학자격증 등을 취득하면서 실무중심의 수업을 통해 실무능력 키우고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취업보장으로 학점 이수, 자격증 취득, 외국어 특강 이수 등의 조건을 맞춘다면 취업에 도움이 된다. 인큐베이팅, 리쿠르팅을 통한 원하는 분야 및 직무로 취업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다"고 전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재학생인 김모씨는 "교수님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선배님들도 취업 대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했다"며,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도 가능하다.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차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