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 호텔경영학과 관심 수험생, 실무중심 수업하는 숭실호스피탈리티 선호도 높아

    관리자 2022.09.02
    숭실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2023학년도 수시 원서접수가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이다. 22학년도 입시에서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에 입학하는데 두려움을 나타내는 수험생이 많았지만, 23학년도 입시에서는 인기 있는 학과 중 하나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서비스 관련 학과를 졸업 후 취업을 위해서 애티튜드, 실무, 자격증, 어학 등을 매우 중요하게 보는 경우가 많아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특성화학교 또는 직업전문학교에 진학하는 수험생이 많다"고 설명했다.

    현재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은 2023학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100% 면접 전형으로 2023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수시 원서접수 기간 전에 우선선발 전형으로 지금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대학보다 더 많은 자격증 취득과 실무능력, 어학 등을 학력 취득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전공은 2년~2년 6개월 만에 조기졸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100% 취업 보장 및 원하는 분야와 직무로 취업시키고 있어 졸업생들의 취업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졸업 후에도 취업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면 취업A.S제도를 통해 무기한 서포트까지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측에 따르면 5성급 호텔 취업, 특급호텔취업, 호텔컨벤션, 항공사, 리조트, 여행사 등 다양한 졸업 후 진로가 있으며 1:1취업컨설팅으로 대부분 졸업생은 자신이 희망하는 호텔관광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학교법인으로 운영하는 특성화학교로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