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한국강사신문] 대학입시박람회, 수험생들 전략적인 수시 지원 위해 참여

    관리자 2022.07.23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과거 코로나 팬데믹으로 대입정보박람회, 전문대 수시 박람회 등 진행을 하지 못했지만 코로나 확진자의 감소와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2023 코엑스 수시 박람회가 진행된다.

    4년제 대학교의 다양한 입학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검정고시 대학, 특성화고 수시, 마이스터고 대학, 상위 내신 수험생부터 내신 4,5,6,7,8,9등급 대학을 알아보는 많은 수험생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 대학으로는 남서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경기대학교, 조선대학교, 청운대학교, 호원대학교, 중원대학교 등이 있다.

    요즘 수험생은 4년제 대학 진학을 생각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직업전문학교, 특성화학교도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바로 취업 때문이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학교 관계자는 “요즘 취업할 곳은 많다. 중요한 것은 바로 취업의 질이다”며 “자신이 원하는 취업, 만족할만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남들보다 더 많은 스펙과 실무능력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자율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등이 운영 중에 있으며 2년제·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한 호텔, 관광, 식음료 특성화학교이다. 호텔관광전문학교를 선호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00% 면접 전형에 응시해 합격 후 입학한다.

    전공에 따라 취득하는 학력이 다르며 대부분 전공은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동시에 국제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어학 자격증 등 많은 자격증 취득과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실무능력까지 갖출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2023학년도 수시 원서접수에서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취업에서도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기업에서 어떤 인재를 선호하는지, 좋은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성장시켜야 하는지, 석박사 출신의 교수진이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취업트렌드를 항상 파악하고 있어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100% 취업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또한 “졸업 이후에도 취업에 대한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취업A/S제도를 통해 무기한 서포트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수시와 정시 상관없이 지금 원서접수 가능하며, 지원 횟수 차감이 없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