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한국강사신문] 제2회 2022학년도 검정고시 원서접수 진행과 동시에 진학할 대학 고려

    관리자 2022.06.21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2022 검정고시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검정고시 시험장소 공고는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현장 접수는 6월 20일~24일, 온라인 접수는 6월 20일~23일까지 진행된다.

    2022 검정고시 시험일은 8월 11일(목)이며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는 8월 30일(화)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검정고시 시험이 다가옴에 따라 검정고시 대학진학을 생각하는 수험생은 2023 수시 일정과 검정고시 수시 가능 대학을 찾고 있다”며 “그 이유는 고졸 취업이 가능하긴 하지만 취업의 범위가 좁고 승진 및 정규직 심사에 고졸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을 지원하는 데 있어 내신등급 산출이 낮게 되는 경우가 많아 학력 취득과 동시에 취업 준비까지 가능한 전문학교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내신, 수능 점수 반영 없는 100% 면접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 성장하고 취업까지 하는데 고등학교 성적보다 지원동기와 발전 가능성을 기업들이 판단하고 있다”며 “검정고시 대학교를 생각하는 수험생과 더불어 호텔리어, 관광가이드, 로컬가이드, 커피감별사, 여행사 취업, 객실승무원, 지상직 등을 생각하는 수험생도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요즘 취업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시킨다면 해당 분야 취업이 연계된다. 꼭 학벌이 좋은 사람들만 좋은 취업을 하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은 학위과정을 마치고 2년제,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편입도 지원하고 있다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100% 취업지원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에서 우선선발전형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