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레시피 스타일 콘테스트 예선 진행

    관리자 2022.06.21
    숭실호스피탈리티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전공에서 최근 2022학년도 레시피 스타일 콘테스트 예선이 진행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주제는 세계 명화와 함께하는 감각적인 시그니처 음료 메뉴 배틀이다. 1차 예선에서는 기획안 제출을 시작으로 2차 예선 레시피 PPT 발표 및 시연 발표를 하게 된다. 26개 팀이 펼치는 경쟁으로 1차 예선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보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전공은 매년 바텐더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학과, 사케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은 다양한 식음료 분야를 배울 수 있으며,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수업을 통해 1인 10개 이상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하고 있다"며, "커피자격증과 관련된 SCA, 바리스타, 핸드드립, 사이폰, 로스팅, 라떼아트 등뿐만 아니라 KIKISAKE-SHI, 와인소믈리에경영사, 조주기능사, HSK 등 다양한 식음료 분야의 자격증과 어학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설명했다. 해외 F&B투어, 해외연수 및 인턴십도 가능하여 해외 경험과 어학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광식음료전공은 졸업 후 전문대 학력과 동등한 전문학위를 취득하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100% 취업 보장 및 원하는 분야와 직무로 취업해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숭실대 캠퍼스 생활도 가능하고 지방권 수험생들은 기숙사 신청이 가능하다. 학교 식당 및 중앙도서관 등 숭실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숭실대 동아리 활동, 해외 봉사 활동, 축제 등 다양한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우선선발 전형 지원이 가능하며, 수시와 정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숭실호스피탈리티 100% 면접전형에 응시 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자율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리어학과, 호텔학부, 관광학부 등에 관심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