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잡포스트] 내신 4,5등급 대학 알아보는 수험생들, 특성화 학교 진학률 높아져

    관리자 2022.06.08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수시 원서접수 기간까지 어느 정도 남아 있지만 많은 고3 수험생들은 자기 성적에 따라 어느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지, 성적 반영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고 있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내신 4등급 대학교, 내신 5등급 대학교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은 고민이 많다. 학벌로는 사회에서 인정받기 힘든 경우가 많고, 보통 대학에서는 졸업 후 높은 스펙을 기대하기 어렵고 고졸 취업 시 특성화학교 졸업자보다 스펙이 낮아 취업에 불리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현재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식음료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등 호텔, 관광 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는 면접 100%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며, 내신 6등급 대학교, 내신 7등급 대학교를 생각하는 수험생도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에서 불리한 경우가 많은 특성화고 대학진학, 검정고시 대학진학을 생각하는 수험생도 지원하고 있다”며 “수업을 통해 학점 이수를 하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학사학위는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학력 해결뿐만 아니라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100% 취업으로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며 “대부분 졸업생들이 석박사 출신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아 원하는 분야 및 직무로 취업하기 때문에 취업에 대한 만족도는 아주 높다. 자신이 한 취업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언제든 취업A/S제도를 통해 다시 재취업이 연계된다”고 덧붙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재학 중 호텔관광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4년제 대졸자보다 실무경험, 자격증 취득,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호텔, 관광 관련 기업에 진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학생들은 해외연수, 인턴십에 참여하고 외국어 능력을 향상한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수시, 정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