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한국강사신문] 커피바리스타학과 진학 통한 바리스타 대상 수험생 ‘꿈길’ 진로체험 진행

    관리자 2022.05.31

    자율전공, 관광식음료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운영


                                                                       숭실호스피탈리티 ‘꿈길’ 참여 수험생이 인스타에 자신이 만든 라떼를 인스타(sns)에 공유하고 있다.(출처: 숭실호스피탈리티)

    숭실호스피탈리티 ‘꿈길’ 참여 수험생이 인스타에 자신이 만든 라떼를 인스타(sns)에 공유하고 있다.(출처: 숭실호스피탈리티)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커피바리스타학과, 식음료학과, 바텐더학과, 와인학과 등 전반적인 식음료 분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바리스타학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교육부 진로체험 ‘꿈길’ 인증기관으로 핸드드립, 라떼아트, 바리스타, 호텔리어 등 다양한 진로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월드 시그니철 배틀’ 우승자와 함께하는 라떼아트 체험이 진행됐으며, 바리스타, 커피 엔지니어, 로스터, R&D, 트레이너, 컨설턴트, 생두무역 마케터 등 커피 관련 직업에 관심있는 수험생들이 참여 신청을 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 관광, 식음료 특성화학교로 전문대 바리스타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등에 관심 있는 많은 고3 수험생들이 지원 중이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운영 중인 전공으로는 자율전공, 관광식음료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등이 있다.

    학교 관계자는 “‘꿈길’을 체험한 학생들은 이번 전문대학교 또는 4년제 대학교 진학 예정자라면 본교에 많은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 학교는 최첨단 실습실, 고가의 커피머신, 로스팅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100% 취업 보장을 하고 있다”며 “관광식음료전공은 학기 중 80학점 이상 이수해 전문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 후에는 전문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피바리스타과 관심 수험생들은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식음료전공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재학 중 커피와 관련된 바리스타, 핸드드립, 사이폰, 라떼아트, 로스팅, SCA 등 자격증뿐만 아니라 사케,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식음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관광식음료전공은 2년 과정으로 재학 중 1인 10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교에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해외연수 및 인턴십이 진행되며, 해외 F&B투어도 가능하다. 학생들은 원하는 분야 및 직무로 취업하면서 취업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와 정시 지원횟수 차감없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에 합격하더라도 나중에 수시, 정시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