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한국강사신문] 호텔리어 취업, 호텔특성화학교에 대한 관심 매년 높아져

    관리자 2022.05.13


    [한국강사신문 이태훈 기자]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풀리면서 호텔산업 분야가 서서히 회복하고 있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 고등학교 졸업 후 호텔경영학과, 호텔관광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등 진학을 하고자 하는 수험생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호텔 특성화 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은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특성화고 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시 학위 취득 기간은 2년에서 2년 6개월이다.

    학교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대학교 보다 더 빠르게 졸업할 수 있기 때문에 5성급 호텔 조기 취업이 연계된다”며 “호텔리어 연봉은 직급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빠른 취업으로 승진의 기회도 생기고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취업 후 실무 능력을 인정받는 경우가 많아 졸업생들이 승진도 빨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학과, 호텔경영과 등 호텔관련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이 100% 면접 전형으로 지원 중이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희망하는 분야 및 직무로 취업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관광기업에서 교내에 방문해 채용 설명회 및 채용 면접을 진행하기도 한다”며 “실무 중심 수업과 그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국제자격증부터 국가공인자격증까지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어학연수 및 해외 인턴십도 가능하고해외 호텔 취업을 생각하는 수험생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최첨단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무 능력 및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고 기숙사, 학교 식당, 중앙도서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지원 및 합격 후에도 수시, 정시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