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신문]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과 관심 수험생 대상 23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리자 2022.05.06
    7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2023학년도 수시 지원까지 시간이 남았지만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이 숭실호스피탈리티 우선선발 전형에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수시와 정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 가능하며, 합격 후에도 추후 수시, 정시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학교에서는 100% 면접전형을 통해 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고등학교 성적이 아닌 호텔 산업을 이끌어갈 지원동기가 뚜렷하고, 열정과 의지,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발한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호텔관광과 대학 및 전문대가 있지만 수험생이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지원하는 이유는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 같은 경우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졸업 후 4년제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며, "전문대 호텔경영학과 진학자와 졸업 시 동등한 학위를 취득하고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호텔경영학과 진학자보다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희망하는 직무 및 분야로 100% 취업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자격증 취득, 학점 이수, 외국어 특강 이수 등의 조건을 채우면 졸업인증제도를 통과할 수 있고 대부분 학생들이 이 제도를 통과해 취업 보장을 받고 있다. 또한 졸업 이후에도 취업AS제도를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기준 재학생들의 자격증 총 취득 개수는 489개"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충분한 수업과 지도를 하고 있고 대부분 졸업생은 높은 스펙을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공 관련 자격증, 어학 자격증, F&B관련 자격증 등 많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실무 능력 또한 갖출 수 있어 취업에 도움이 된다. 현재 2023학년도 수험생 및 학부모,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자 등 전년도 보다 많은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텔경영학과 관심 학생뿐만 아니라 호텔조리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식음료학과 등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이 입학상담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