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비즈니스코리아] 호텔경영학과 지원하는 수험생, 취업 연계 전문학교 입학상담

    관리자 2021.12.22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2022 수시 합격자 발표가 된 후 호텔경영학과 수험생들은 고민에 빠졌다. 앞으로 2022 수시 추가합격 할 곳과 현재 합격한 곳 중 어느 학교를 선택해야 할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험생들은 대학을 선택할 때 객관적인 자료가 필요하지만 실질적으로 객관적인 자료가 있는 경우는 드물다”며 “상위권 대학이라면 정확한 비교가 쉽게 되지만 중위권, 하위권 대학은 비교가 힘들어 해당 학과의 취업률을 비교해보고, 취업률이 나오지 않았다면 졸업생의 취업처, 취업 지원, 취득 자격증 등을 비교하고 호텔경영학과 대학 선택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바리스타과에 입학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에게 취업률과 취업처를 제공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에는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자율전공 등이 운영 중이며, 2년제와 4년제 학력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 학력은 전공에 따라 다르며, 4년제 학력을 취득하는 전공은 자격증 취득 시 4년이 아닌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취득해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학생들은 재학 중 평균 5개~10개 이상 자격증 취득과 실무 능력을 개선하고 외국어 특강과 해외연수를 통한 어학 능력 등을 갖춘다”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100% 취업지원과 직무와 분야로 취업을 하기 때문에 취업 만족도가 높다. 학사학위 취득 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숭실대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며, 학교 식당, 중앙도서관, 기숙사 등 편의시설 이용과 숭실대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현재 2022 정시 원서접수 전 선발 전형으로 신입생 선발하고 있다. 정시 횟수 차감 없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