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이번 2022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대학을 알아보는 학생들도 많지만,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이 있다면 특화된 교육을 하는 특성화 학교도 알아보는 경우도 많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상위권 대학이라면 취업할 때 유리한 점이 있지만 상위권 대학이 아니면 사실 대학에 따른 차이가 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이라며 "스펙 및 실무능력을 갖춰 취업해야 하는데 일반 대학보다는 특성화학교가 더 잘 갖추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프랜차이즈경영전공, 자율전공이 운영 중이다. 2년에서 2년 6개월 과정이며 2년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해 전문대 또는 4년제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요즘 취업 트렌드가 스펙을 보는 경우가 많아 본교는 학생들이 많은 자격증 취득을 하고 있다"며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며, 이론과 실무능력을 인정받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취업률이 높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를 통해 100% 취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 쇼크로 취업이 이전 같지 않지만 우수한 평가를 받아 5성급 호텔 이외에 취업자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100% 면접 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숭실호스피탈리티에 합격해도 수시와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검정고시 수시전형, 특성화고 대학 진학, 마이스터고 대학 진학, 취업 잘되는 대학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1:1 진학 및 진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