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전문대 수시2차 전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원서접수 시작

    관리자 2021.11.01
    숭실호스피탈리티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전문대 수시2차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전문대 진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은 동시에 직업전문학교, 특성화 학교에도 많은 관심을 보인다. 한 입시전문가는 "전문학교에서는 학위취득, 자격증 취득, 현장실습, 대회 참가 등 스펙을 많이 쌓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호텔경영학과, 관광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관심이 있는 검정고시 합격생, 재수생, 고3 수험생 등이 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정시, 전문대 수시1차, 2차, 검정고시 대학진학, 특성화고 특별전형 등을 생각하는 수험생이 이미 지원해 합격했으며 면접 예정 인원들도 많아 코로나 방역 수칙을 잘 지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숭실호스피탈리티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자율전공이 운영 중에 있으며, 졸업인증제를 통해 100% 취업이 연계된다"고 설명했다.

    호텔리어, 관광가이드, 관광플래너, 리조트 취업, 커피바리스타, 바텐더 취업, 지상직 승무원, 객실승무원 등 취업을 지원하며, 학생들은 숭실대학교 캠퍼스 생활을 통해 도서관부터 학교 식당, 기숙사 등 편의 시설 이용과 숭실대학교 동아리 활동 및 해외 봉사 활동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 중에는 전문대 수시 합격을 했지만, 취업, 학력 부분 때문에 숭실호스피탈리티를 선택했다. 호텔경영학전공과 관광경영학전공, 자율전공, 관광프랜차이즈경영전공은 2년~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력 취득이 가능하며, 동시에 수업을 통해 많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