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담 문의

    연락처
    메세지
     
    Press 언론 속의 숭실

    [에너지경제] 숭실호스피탈리티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관리자 2022.06.08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좀 더 빠른 사회진출을 원하는 수험생은 전문대 취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인서울 전문대, 전국 전문대 순위, 경기권 전문대 등 취업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는 곳에 지원 및 진학을 하기도 한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수험생들이 주의해야 할 점은 자신이 앞으로 하려는 취업, 취업 이후 승진, 정규직 심사에서는 4년제 학사학위가 필요하지는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분야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실제로 많은 기업, 승진 조건 중 하나가 4년제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지방 4년제 대학, 지방 국립대 등을 같이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전문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전문대 호텔외식경영학과, 전문대 항공서비스학과 등을 진학하려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학사학위를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취득하고 있다"며, "전문학교 역시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4년제 대졸자와 동등한 학력을 사회에서 인정받는다. 수험생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받고 재학 중 자격증 취특, 다양한 실무경험,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호텔관광업계에 취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때문에 졸업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 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100% 취업을 지원하고, 석박사 출신의 교수들의 1:1진로로드맵 제시 및 인큐베이팅제도를 통해 원하는 분야 및 직무로 취업이 가능하다. 졸업 후에도 취업AS제도를 통해 서포트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